본문 바로가기
모여봐요 동물의숲

[모여봐요 동물의숲 팁2] 너굴포털로 채팅 편하게 하기

by 상상하자 2020. 3. 23.

"모여봐요 동물의 숲" 재밌게 플레이하고 계시나요?

저는 아주 재밌게 플레이 하고 있어요~ 

 

개인적으로 "모여봐요 동물의숲" 수많은 장점 중 하나는 온라인으로 사람들과 재밌게 즐길거리가 많다는 점인 거 같아요

스위치로 할수있는 온라인게임 중 최고는 "디아블로 3"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했는데 이번에 발매된 동물의 숲을 하면서 

스위치 온라인 게임 최고는 동물의 숲이라고 생각이 바뀌고있습니다.

(어디까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~)

 

스위치판 모여봐요 동물의 숲 같은 경우 R 버튼을 누르면 채팅창이 나오고 채팅 시스템도 잘 만들어놔서 친구 섬을 놀러 가거나 친구가 내 섬을 놀러 왔을 때 스위치로도 대화가 가능해 대화하면서 재밌게 즐길 수 있는데요~

일반 스위치 같은 경우에는 USB 키보드를 이용하여서 쉽게 채팅이 가능하지만  저와 같이 스위치 라이트를 사용하는 사람은 채팅 칠 때 너무 오래 걸리더라고요.

 

이 부분에 대해서 아쉬워하고 있었는데 스마트폰 앱을 통하여 스마트폰으로 채팅을 치면 동물의 숲 채팅창으로 내용이 보내지는 방법을 알게 되어 좋은 꿀팁인 거 같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!

(※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를 가입한 사람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)

 

 

우선 첫 번째로 하실 일은 구글스토어(앱스토어)에서 Nintendo Switch Online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.

 

 

 

어플을 설치 후 실행 후 로그인해주면 메인화면이 나오는데 Animal Crossing: New Horizons를 선택해 줍니다.

그럼 간단하게 너굴포털에 대한 설명과 너굴포털과 스위치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요

여기까지 설정을 해주셨으면 이제 스위치를 켜주세요!

 

 

 

스위치 왼쪽 상단에 - 키를 눌러 각종 설정 창으로 들어갑니다.

 

 

너굴이가 나와 어떤 설정을 할 지 물어보는데요 저희는 "너굴포털 설정"을 선택해줍니다.

 

 

 

 

그럼 너굴이가 너굴포털의 대해 한번 더 설명해주면서 너굴포털과 연결이 되는데요~

(인터넷 연결이 되어있야 가능합니다)

 

이제 동물의 숲을 접속한 후 스마트폰으로 너굴포털앱 속 대화 키보드를 실행시킵니다.

(늘 사용하던 자판으로 채팅하는 거라 활용도 최고!)

 

 

 

앱의 쓴 내용이 동물의 숲 채팅창으로 넘어갔다면 설정 끝!

 

너굴포털앱의 다양한 기능은 다음에 정리해서 한번 더 포스팅하겠습니다!

너굴포털앱 스위치 라이트로도 온라인 플레이도 재밌게 가능할 거 같네요~

 

부족한 글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드리며 잘못된 점이나 수정할 내용 있으면 말씀해주시면 빠르게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!

댓글